Home 〉  과정소개/수강신청  〉  과정상세정보
과정상세정보
아래에서 원하는 과정의 정보 확인 및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과정 섬네일 클릭 시 과정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원패스] 사회복지사 1급 필기시험 대비 단과반(사회복지 기초)
학습시간 총 69시간 (1개월) 학습방법 PC + 모바일 병행 학습 (단, 평가 응시는 PC에서만 가능)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평가 합산 60점 이상 (중간평가 10%, 시험 90%)
내용전문가 이수천 교강사 김희철 외 1명
학습기간 신청기간 2024.07.22 오후 4시 수강신청 마감
학습유형 내일배움카드 과정
교육비 204,930원 - 지원금 112,710원
자부담 92,220원
일반과정
교육비
204,930원
HRD-Net 수강신청 후 아카스타에서 수강신청 진행
※ 영업일 기준으로 학습시작 전일 오후 4시 수강신청 마감
※ 재직 상태(근로자)로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 시 수강신청이 가능
수강신청
  • 과정정보
  • 평가기준
  • 수강후기
학습대상
1.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또는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학위 또는 박사학위를 취득한 자
다만, 대학에서 사회복지학 또는 사회사업학을 전공하지 아니하고 동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는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 중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포함한(2004. 07. 31 이후 입학생부터 해당) 필수과목 6과목 이상(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을 포함하되, 대학원에서 4과목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선택과목 2과목 이상을 각각 이수하여야 한다.
2.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에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3. 법령에서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을 졸업한 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로서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자
4. 외국의 대학 또는 대학원(단,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한 대학 또는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또는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학사학위 이상을 취득한 자로서 “제1호” 및 “제2호”의 자격과 동등하다고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자
5. 다음에 해당하는 자로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자 중에서, 그 자격증을 취득한 날부터 시험일까지의 기간 동안 1년 이상 사회복지사업의 실무경험이 있는 자
- 「고등교육법」에 의한 전문대학에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한 자
- 법령에서「고등교육법」에 따른 전문대학을 졸업한 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로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자
-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을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서 졸업 이후 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하는 교육훈련기관에서 12주 이상의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교육훈련을 이수한 자
- 종전의 「사회복지사업법」(법률 제14923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을 말한다)에 따라 사회복지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3년 이상 사회복지사업의 실무경험이 있는 자
학습목표
1. 사회복지사에 대한 이론 지식을 습득한다.
2. 사회복지관련 용어를 파악하고 이해한다.
3. 사회복지사에 대한 문제풀이를 통해 사회복지사 1급을 취득할 수 있다.
학습내용
  • 01 차시Chapter 01. 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인가?
  • 02 차시Chapter 02. 인간행동과 인간발달
  • 03 차시Chapter 03. 사회복지실천과의 관계
  • 04 차시Chapter 04.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I
  • 05 차시Chapter 05.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II
  • 06 차시Chapter 06.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
  • 07 차시Chapter 07 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과 융의 분석심리이론
  • 08 차시Chapter 08 피아제의 인지이론 (1)
  • 09 차시Chapter 08 피아제의 인지이론 (2)~ Chapter 09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
  • 10 차시Chapter 10 벡의 인지치료이론과 엘리스의 합리정서치료모델
  • 11 차시Chapter 11 스키너의 행동주의
  • 12 차시Chapter 12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13 차시Chapter 13 인본주의이론 (제1절~제2절)
  • 14 차시Chapter 13 인본주의이론 (제3절)~ Chapter 14 게슈탈트이론과 실존주의적 접근
  • 15 차시Chapter 15 체계이론과 일반체계이론
  • 16 차시Chapter 16 사회체계이론과 생태체계이론
  • 17 차시Chapter 17 가족체계와 집단체계
  • 18 차시Chapter 18 조직체계, 지역사회체계, 문화체계
  • 19 차시Chapter 19 생애주기와 태내기
  • 20 차시Chapter 20 영아기와 유아기
  • 21 차시Chapter 21 학령전기
  • 22 차시Chapter 22 아동기
  • 23 차시Chapter 23 청소년기
  • 24 차시Chapter 24 성인기
  • 25 차시Chapter 25 장년기
  • 26 차시Chapter 26 노년기
  • 27 차시인간행동과사회환경문제풀이(1)
  • 28 차시인간행동과사회환경문제풀이(2)
  • 29 차시인간행동과사회환경문제풀이(3)
  • 30 차시인간행동과사회환경문제풀이(4)
  • 31 차시인간행동과사회환경문제풀이(5)
  • 32 차시인간행동과사회환경문제풀이(6)
  • 33 차시인간행동과사회환경문제풀이(7) 14차 기출문제풀이
  • 34 차시인간행동과사회환경문제풀이(8) 15차 기출문제풀이
  • 35 차시Chapter 01 과학과 검증방법
  • 36 차시Chapter 02 조사방법의 종류
  • 37 차시Chapter 03 사회복지와 사회복지조사
  • 38 차시Chapter 04 사회복지연구의 과정과 정보수집
  • 39 차시Chapter 05 조작적 정의와 분석단위 오류
  • 40 차시Chapter 06 인과관계와 변수
  • 41 차시Chapter 07 가설과 연구주제
  • 42 차시Chapter 08 실험설계의 특성이해
  • 43 차시Chapter 09 준실험설계
  • 44 차시Chapter 10 전실험설계와 단일사례연구
  • 45 차시Chapter 11 실험설계 시 주의할 점과 비실험설계
  • 46 차시Chapter 12 측정과 척도
  • 47 차시Chapter 13 타당도
  • 48 차시Chapter 14 신뢰도
  • 49 차시Chapter 15 질문화
  • 50 차시Chapter 16 표본조사 기초이해
  • 51 차시Chapter 17 확률표집 1
  • 52 차시Chapter 18 학률표집 2
  • 53 차시Chapter 19 비확률표집
  • 54 차시Chapter 20 설문조사의 방법
  • 55 차시Chapter 21 조사원 모집과 관리
  • 56 차시Chapter 22 자료의 분석
  • 57 차시Chapter 23 보고서 작성과 연구평가
  • 58 차시Chapter 24 욕구조사와 평가조사
  • 59 차시Chapter 25 질적연구와 질적연구자
  • 60 차시Chapter 26 질적연구의 종류와 분석방법
  • 61 차시사회복지조사론문제풀이(1)
  • 62 차시사회복지조사론문제풀이(2)
  • 63 차시사회복지조사론문제풀이(3)
  • 64 차시사회복지조사론문제풀이(4)
  • 65 차시사회복지조사론문제풀이(5)
  • 66 차시사회복지조사론문제풀이(6)
  • 67 차시사회복지조사론문제풀이(7) 14차 기출문제풀이
  • 68 차시사회복지조사론문제풀이(8) 15차 기출문제풀이